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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 (Object)
- 의사나 행위가 미치는 대상 (사전적 의미)
- 구체적, 추상적 데이터의 단위 (학생, 회원, 생산, 주문, 배송)
객체 지향 프로그램과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
- 아침에 일어나 학교를 가는 과정을 예를 들어 봅시다.
-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
- 시간이나 사건의 흐름에 따라 프로그래밍
일어난다 -> 씻는다 -> 밥을 먹는다 -> 버스를 탄다 -> 요금을 지불한다 -> 학교에 도착 -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객체 지향 프로그램은 어떻게 구현하는가?
- 객체를 정의하고
- 각 객체 제공하는 기능들을 구현하고
- 각 객체가 제공하는 기능들 간의 소통 (메시지 전달)을 통하여 객체 간의 협력을 구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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