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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e Smart/JAVA

[Java] 2-01. 객체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
by 반월하 2021. 8. 11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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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 (Object)


  • 의사나 행위가 미치는 대상 (사전적 의미)
  • 구체적, 추상적 데이터의 단위 (학생, 회원, 생산, 주문, 배송)

객체 지향 프로그램과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


  • 아침에 일어나 학교를 가는 과정을 예를 들어 봅시다.
  •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
    - 시간이나 사건의 흐름에 따라 프로그래밍
    일어난다 -> 씻는다 -> 밥을 먹는다 -> 버스를 탄다 -> 요금을 지불한다 -> 학교에 도착
  •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
객체 지향 프로그램은 어떻게 구현하는가?


  • 객체를 정의하고
  • 각 객체 제공하는 기능들을 구현하고
  • 각 객체가 제공하는 기능들 간의 소통 (메시지 전달)을 통하여 객체 간의 협력을 구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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