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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e Smart/JAVA

[Java] 2-02. 생활 속에서 객체 찾아 클래스로 구현해 보기

by 반월하 2021. 8. 11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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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를 찾아봅시다


  • 온라인 쇼핑몰에 회원 로그인을 하고 여러 판매자가 판매하고 있는 제품 중 하나를 골라 주문을 한다
  • 아침에 회사에 가는 길에 별다방 커피숍에 들려 아이스 카페라떼를 주문했다
  • 성적확인을 위해 학사 관리 시스템에 로그인하여 수강 한 과목들의 성적을 확인했다.

클래스는 객체의 청사진(blueprint)입니다


  • 객체의 속성은 클래스의 멤버 변수(member variable)로 선언함
  • 학생 클래스
    public class Student {
    
    	int studentNumber;
        String studentName;
        int majorCode;
        String majorName;
        int grade;
    }​
  • 주문 클래스
    public class Order {
    
    	int orderId;
        String buyerId;
        String sellerId;
        int productId;
        String orderDate;
        
    }​
  • 회원 클래스
    public class UserInfo {
    
    	String userId;
        String userPassWord;
        String userName;
        String userAddress;
        int phoneNumber;
        
    }​

객체 지향 프로그램을 할 때는


  • 객체를 정의하고
  • 각 객체의 속성을 멤버 변수로 역할을 메서드로 구현하고
  • 각 객체 간의 협력을 구현합니다.

클래스 코딩하기


  • 클래스는 대문자로 시작하는 것이 좋음
  • java 파일 하나에 클래스는 여러 개가 있을 수 있지만, public 클래스는 하나이고, public 클래스와 java 파일의 이름은 동일함
  • camel notation 방식으로 명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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