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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를 찾아봅시다
- 온라인 쇼핑몰에 회원 로그인을 하고 여러 판매자가 판매하고 있는 제품 중 하나를 골라 주문을 한다
- 아침에 회사에 가는 길에 별다방 커피숍에 들려 아이스 카페라떼를 주문했다
- 성적확인을 위해 학사 관리 시스템에 로그인하여 수강 한 과목들의 성적을 확인했다.
클래스는 객체의 청사진(blueprint)입니다
- 객체의 속성은 클래스의 멤버 변수(member variable)로 선언함
- 학생 클래스
public class Student { int studentNumber; String studentName; int majorCode; String majorName; int grade; }
- 주문 클래스
public class Order { int orderId; String buyerId; String sellerId; int productId; String orderDate; }
- 회원 클래스
public class UserInfo { String userId; String userPassWord; String userName; String userAddress; int phoneNumber; }
객체 지향 프로그램을 할 때는
- 객체를 정의하고
- 각 객체의 속성을 멤버 변수로 역할을 메서드로 구현하고
- 각 객체 간의 협력을 구현합니다.
클래스 코딩하기
- 클래스는 대문자로 시작하는 것이 좋음
- java 파일 하나에 클래스는 여러 개가 있을 수 있지만, public 클래스는 하나이고, public 클래스와 java 파일의 이름은 동일함
- camel notation 방식으로 명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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